랩스터에 대해 자주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입니다.
총 50 건
Q. 참여율은 어떤 기준으로 화면출력이 되나요?
A. 참여중인 과제들 중에서 지급된 부분의 누적 참여율입니다.
Q2 실적은 과제가 끝난 후에 등록하는 건가요?
A. 실적의 논문, 학회, 특허 등은 과제 진행 여부와 상관없이 언제든 등록이 가능합니다.
Q. 실적을 등록하면 누구나 볼 수 있나요?
A. 모든 사용자가 볼 수는 있지만 최초 작성자 외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Q. 물품수령 시 최종 입고단가를 잘못 입력했는데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연구비관리에서 재료비를 -(마이너스) 처리하여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Q. 물품수령 시 최종 입고금액은 무엇인가요?
A. 물품등록 시 최종 입고금액을 입력하고 수령이 되어야 재료비에 반영이 됩니다.
Q. 물품은 품의를 등록한 사용자만 수령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등록된 사용자 모두 물품수령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단, 물품수령 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Q. 주문번호 앞에 별모양 아이콘은 무엇가요?
A. 사용자의 승인/반려를 기다리는 새로 등록된 품의입니다. 별모양 아이콘이 달린 품의가 있다면 확인 후 승인/반려 처리를 해주세요.
Q. 반려 처리한 품의를 승인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이미 반려 처리 하셨다면, 품의등록부터 다시 하신 후에 승인하셔야 합니다.
Q. 과제와 상관없이 공통물품에 대한 품의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가과제를 등록하신 후 공통물품에 대해 관리하시면 됩니다. 품의 및 재고처리도 가과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Q. 품의를 잘못 올렸는데 이미 승인처리가 되었습니다.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이미 승인처리가 된 품의는 삭제 및 수정이 불가하므로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연구비관리에서 영수증을 잘못 올렸는데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잘못 입력된 금액은 -(마이너스)처리를 하시고 다시 등록하시면서 제대로 된 영수증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Q. 과제 진행 도중 배정예산 부분에 변경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과제를 등록한 사용자가 수정하시면 됩니다.
Q. 연구비 중에서 직접비에서 사용하지 않는 항목은 삭제 할 수 없나요?
A. 과제를 등록한 사용자가 수정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비목을 선택하시면 금액란이 비활성화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끝내고 등록을 누르면 수정됩니다.
Q. 연구비 집행금액을 잘못 입력했는데 수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수정 기능은 없으며, 가격 수정을 하실 때에는 -(마이너스)금액을 입력하시고 비고란에 내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Q. 과제 관리기관과 관리자는 과제등록 할 때마다 입력해야 하나요?
A. 과제 관리기관과 관리자는 연구소 내 최고 관리자가 될 수도 있고, 상위 기관인 학교 또는 회사가 될 수도 있으므로 과제별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