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스터에 대해 자주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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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Q. 참여율은 어떤 기준으로 화면출력이 되나요?


A. 참여중인 과제들 중에서 지급된 부분의 누적 참여율입니다.


A

  

Q2 실적은 과제가 끝난 후에 등록하는 건가요?


A. 실적의 논문, 학회, 특허 등은 과제 진행 여부와 상관없이 언제든 등록이 가능합니다.


A


Q. 실적을 등록하면 누구나 볼 수 있나요?


A. 모든 사용자가 볼 수는 있지만 최초 작성자 외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A


Q. 물품수령 시 최종 입고단가를 잘못 입력했는데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연구비관리에서 재료비를 -(마이너스) 처리하여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A


Q. 물품수령 시 최종 입고금액은 무엇인가요?


A. 물품등록 시 최종 입고금액을 입력하고 수령이 되어야 재료비에 반영이 됩니다.


A

 

Q. 물품은 품의를 등록한 사용자만 수령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등록된 사용자 모두 물품수령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물품수령 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A

 

Q. 주문번호 앞에 별모양 아이콘은 무엇가요?


A. 사용자의 승인/반려를 기다리는 새로 등록된 품의입니다. 별모양 아이콘이 달린 품의가 있다면 확인 후 승인/반려 처리를 해주세요.

 


A


Q. 반려 처리한 품의를 승인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이미 반려 처리 하셨다면, 품의등록부터 다시 하신 후에 승인하셔야 합니다.


A


Q. 과제와 상관없이 공통물품에 대한 품의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가과제를 등록하신 후 공통물품에 대해 관리하시면 됩니다. 품의 및 재고처리도 가과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A


Q. 품의를 잘못 올렸는데 이미 승인처리가 되었습니다.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이미 승인처리가 된 품의는 삭제 및 수정이 불가하므로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


Q. 연구비관리에서 영수증을 잘못 올렸는데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잘못 입력된 금액은 -(마이너스)처리를 하시고 다시 등록하시면서 제대로 된 영수증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A


Q. 과제 진행 도중 배정예산 부분에 변경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과제를 등록한 사용자가 수정하시면 됩니다.


A


Q. 연구비 중에서 직접비에서 사용하지 않는 항목은 삭제 할 수 없나요?


A. 과제를 등록한 사용자가 수정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비목을 선택하시면 금액란이 비활성화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끝내고 등록을 누르면 수정됩니다.


A


Q. 연구비 집행금액을 잘못 입력했는데 수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수정 기능은 없으며, 가격 수정을 하실 때에는 -(마이너스)금액을 입력하시고 비고란에 내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A


Q. 과제 관리기관과 관리자는 과제등록 할 때마다 입력해야 하나요?


A. 과제 관리기관과 관리자는 연구소 내 최고 관리자가 될 수도 있고, 상위 기관인 학교 또는 회사가 될 수도 있으므로 과제별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